본문 바로가기
국내 맛집

합정 맛집, 한식 주점, 붓두막, 합정 술집, 막걸리

by 여행별 2020. 4. 17.
반응형

어제 호주같은지역에서 지내던 친구들을 만났어요

오랜만에 보니 너무 좋더라구요!!

친구들은 자가격리가 전날 끝나서

2주만에 밖에 나온거였어요ㅋㅋ

어디갈까 하다가 친구가 추천해준

합정에 붓두막이라는 한식 주점에 갔다왔습니다

 

문열때 가서

정말 배터지게 먹고 왔는데요

한식을 너무 좋아하는

저로서는 최고 맛집이었어요!

저는 술을 잘 못 먹지만

친구들이 술을 워낙 좋아해서

덩달아 여러종류 술을 마셔봤는데

막걸리 종류도 많고 술들이 다 맛있더라구요 

덕분에 다양한 메뉴들 리뷰를 할 수 있게 되었네요ㅋㅋ

 

 

 

 

 

 

 

위치

합정역 7번출구 근처에 있어요

이쪽으로는 처음 와봤는데

감성적인 가게들이 정말 많더라구요

 

운영시간

점심12:00-2:30

저녁17:00-24:00

 

 

 

붓두막은 2층에 위치해있습니다

 

 

 

 

 

 

 

 

 

건물이 깔끔하더라구요

 

 

 

 

 

 

 

메뉴

식사 안주 메뉴

식사, 안주 메뉴입니다

메뉴하나하나 특색이 있어요

재료도 좋은것만 쓰시는것 같구요

 

저는 저중에

해산물파전

저염 명란 어묵탕

청어알낙지젓과 손두부전

매콤 파닭볶음

이렇게 네가지 메뉴를 먹었어요

 

 

 

술 메뉴 1

막걸리 종류도 굉장히 많죠

다 너무 맛있을 것 같아서 

고민 오래 하고 시켰어요ㅋㅋ

하이볼도 하나 먹었는데

진짜 완전 제 스타일이더라구요!!

 

당연히 기본적인 소주맥주는 음료들은 있어요

특이하게 갈아만든배도 있네요

 

술 메뉴 2

조선 3대 명주, 증류주, 와인, 청주, 약주

정말 다양한 종류의 술들이 있죠?

사장님도 술을 좋아하는 분인것같아요

 

저희는 저 중에

전남 해창 막걸리

제주 우도 땅콩 막걸리

붓두막 하이볼

황금보리소주

지리산 기운내린 강쇠

이렇게 다섯가지 술을 마셨어요

 

 

 

 

 

밑반찬

간단한 밑반찬(?)이 나왔어요

저 자색고구마칩 달달하니 맛있어서

엄청 집어먹었네요

 

 

 

 

전남 해창 생 막걸리

막걸리 하나 일단 나왔습니다~

깔끔한 하얀색이에요

너무 깔끔하고 맛있었어요

저는 약간 사과맛같기도 하더라구요

사알짝 단맛에 뭔가 상큼한 그런 맛이었어요

 

 

 

 

해산물 파전

파전!!!

파전은 메뉴에 있으면 

무조건 시켜야하는게 정석이죠

크으으으으

이거 재료가 가득가득 들어있고

겉은 바삭바삭해서 너무 맛있었어요ㅜㅜ

해산물 몇개 넣어놓은 그런 파전이아니에요

해산물이 아낌없이 듬뿍 들어있었답니다

 

 

 

저염 명란 어묵탕

어묵탕입니다

칼칼하고 시원한 국물에 탱탱한 어묵!

국물안주로는 어묵탕 만한게 없죠

정말 깔끔하고 개운한 그런 맛있는 어묵탕입니다!

 

 

 

 

 

 

 

금새사라진 해창 막걸리다음으로

우도 땅콩 막걸리를 시켰습니다

연한 갈색빛이 도는 땅콩 막걸리!

정말 진한 땅콩맛이 나더라구요

어른들도 좋아할정도의 은근한 단맛에 구수한 막걸리

저는 이날 막걸리가 이렇게 맛있는걸 첨 알았어요

진짜 앞으로 좀 다양한 막걸리 먹어보고 싶어요

다 너무 맛있어ㅜㅜ

 

 

 

 

 

황금보리 소주

요번엔 황금보리 소주입니다

소주는 알콜냄새때문에 잘 안먹는데

이건 뭔가 부드러운 맛이었어요

확실히 보리소주라서 구수한 향이 은은하게 느껴져요

알아보니 이 소주는 많이먹어도 숙취가 없다고 하네요

 

 

 

 

청어알 낙지젓과 손두부전

두부전과 젓갈입니다

두부전 정말 곱게 잘 구워지지 않았나요

그냥 흔한 간장에 찍어먹는게아니고

청어알낙지젓과 함께 먹으니까 더 맛있었어요

청어알 낙지젓

청어알과 낙지젓을 섞어서 양념한거에요

톡톡터지는 청어알과 낙지젓의 조화가 너무 좋았어요

참기름 향도 최고 ㅜㅜ

이것만 먹어도 짜지 않을 정도로 

적당하게 간이 되어있었어요

 

 

매콤 파닭볶음

닭갈비구이 같은 맛이에요!

저 파가 너무 맛있어서 다들 

이거 파뭐야?? 했어요ㅋㅋㅋ

구운파 맛있는건 알았지만

닭이랑 같이먹으니 최고최고!

 

 

 

지리산기운내린 강쇠

ㅋㅋㅋ강쇠 술입니다

이건 지리산 약초를 넣어 만든

건강주라고 하네요!

도수는 그리 높지 않은데

저는 별로 못 마셨어요

첫맛은 깔끔한데 끝맛이 크으 하게 만드는 

쌉쌀한 맛?이 올라와서 

달달한 술 좋아하는

저는 그냥 한입만 먹었어요ㅋㅋ

 

 

붓두막 하이바

으아아아! 이거 너무 맛있어요!

붓두막 하이바

요거 꼭 드셔보세요 

사과향이 정말 기분 좋게 진하게 풍기고

저는 너무 달달달한 맛싫어하는데

단맛이 그런 단맛이아니고

진짜 깔끔하게 적당하게 단맛이었어요 

 

사과증류주 문경바람으로 만든 하이바라고 하는데

문경바람 사먹어봐야겠어요ㅋ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