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주도

제주도 동쪽 유명 오름 전격비교 (백약이 오름, 용눈이 오름, 영주산, 스누피가든, 비자림)

by 여행별 2020. 11.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행별입니다

저는 지금 3개월째 제주살이 중입니다

제주도 여행을 틈틈히 다니고 있는데

저는 그중에서도 오름가는걸 좋아해요~

 

산은 좀 오래걸리고 힘들다는 느낌이 있는데

오름은 1시간 내외면 왕복이 충분히 가능하고 

풍경도 아기자기하면서 예뻐서 참 좋더라구요!

 

그동안 제주도 곳곳의 오름들을 많이 다녀봤는데요 

다 비슷하면서도 다른 매력이 있어서 오늘은 동쪽에있는 오름 세개를 비교해보도록 할게요!

여행갈때 오름 한 곳 정도 넣고 싶은데

오름이 너무 많아서 고민이셨던 분들 주목해주세요~! ^^

 

 

 

 

 

 

 

 

백약이 오름

왕복 1시간

백약이 오름은 스누피 가든 근처에 있어서 

묶어서 갔이 다녀오시는 곳인것 같아요

저도 가는길에 스누피 가든 카페 들러서 커피 한잔 하고 갔네요ㅎㅎ

 

이날 날이 좀 흐렸는데도 불구하고 정말 예뻐서 만족했던 오름이에요

오름 오르기 전부터 풍경이 정말 예뻐서 감탄하게 됩니다

 

 

 

 

날이 흐려서 사진빨은 정말 안받는데 

나지막한 오름이라 오르기 어렵지도 않고 

낮고 넓은 오름모양이다보니 

처음부분은 그냥 넓은 터 같은 느낌도 들었어요

 

오른쪽 사진처럼 거의 경사가 없는길을 가다보면 

정상가기 직전에는 계단으로 된 길이 나옵니다

 

 

 

 

계단을 조금만 올라가면 이렇게

분화구를 중심으로 둘레길이 있어요

여기를 쭉 걸어도 좋을 것같아요

저는 반정도 걸어갔다왔네요 

 

꽤 길이 길어서 여기 둘레길까지 

둘러보고 온다고 하면 시간이 꽤걸릴거에요 

 

 

 

 

 

오름에서 본 풍경

맑은날 보면 정말 멋질것 같죠?

 

오름이 그렇게 높은 편은 아니라 

오르기 쉬운데 풍경은 또 정말 예뻐서 

일정이 빡빡한데 예쁜 오름이 가고 싶다 하면 들러보세요!

 

참고로 차 없이 오기는 힘든 곳입니다...!

버스배차가 1시간이 넘어요

 

 

관련 포스팅 

silverline94.tistory.com/145

 

백약이오름, 스누피가든 카페

제주도는 정말 오름이 많죠! 저는 육지의 산이나 제주도의 오름이나 뭐가 다를까 생각했었는데 확실히 제주도는 자연경관이 육지랑은 다른 뭔가가 있죠 화산섬이라 우거진 나무가 없으니 오름

silverline94.tistory.com

 

 

 





용눈이 오름

왕복 2시간

용눈이 오름은 비자림 근처라

비자림이랑 같이 묶어서 많이 가시는것같아요

개인적으로 저는 비자림이랑 용눈이오름중에 선택하라면

용눈이 오름을 가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아래쪽은 넓은 풀밭과 말 구경하기 좋구요 

올라갈수록 풍경이 멋있어져요

 

 

 

 

용눈이 오름에는 말이 엄청 많아요

아래쪽에는 울타리가 있는데 위쪽에는 울타리가 없어서

말들과 함께 오름을 오르는 상황이 생긴답니다 ㅋㅋ

그만큼 말똥도 많아요 ...ㅋㅋㅋ

 

 

 

열심히 계속 올라가면 풍경이 촥 보입니다

용눈이 오름은 좀 큰오름인것같아요 

그런데 길 경사는 낮아서 한참 걸어야 하는 느낌이 듭니다

 

 

 

 

길은 계속 저런 길이에요

계단이나 데크는 없었던걸로 기억해요

오름을 둘러둘러 올라가는 모양새다보니 

시간이 조금 오래 걸리는 편입니다 

하지만 보시다시피 풍경은 훨씬 웅장해요

 

 

 

 

이날 일몰시간에 맞춰가서 

하늘도 참 예뻤어요 

 

 

 

제 유튜브에 이날 영상있으니 관심있는 분은 아래 링크 클릭!

www.youtube.com/watch?v=necHrViReOw

 

 

 

 

 

 

영주산오름

왕복 1시간반

(경사주의)

여기는 좀 덜 유명한 영주산입니다

오름정도의 크기인데 이름이 산이더라구요

제가 정말 추천하고 싶은 곳이에요

위의 두오름은 유명해서 사람이 좀 많은데

여기는 사람이 정말 없어서 사진찍기에도 좋고 좀 더 여유로운 느낌이 들어요

 

 

 

 

 

그런데 다른오름과는 다른 경사진곳이 한곳 있습니다....

여기 경사 진짜 엄청나요 ㅋㅋㅋㅋㅋ

올라가다가 주르륵 내려갈것 같은 느낌

계속 그런건 아니고 딱 이구간만 그렇습니다

아래쪽도 풍경이 충분히 예뻐서 

보니까 스냅사진 찍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혹시 사진찍으러 오는 분들은 

아마 여기오르기는 좀 힘드실것같네요

 

 

 

 

 

경사를 지나면 계속 낮은 계단길이 나와요

풍경 참 멋있죠

이날 또 날씨가 끝내줬거든요

계단에서 사진찍어도 멋있게 나오죠?

 

 

 

 

오름은 이맛이죠~

제주도의 아기자기한 풍경들이 한눈에 들어오니 참 멋있어요

여기는 관광의 느낌보다는 가벼운 운동 하는 느낌이 좀 들거에요ㅋㅋ

근데 진짜 풍경이 너무 멋있어서 

꼭 추천하고 싶습니다

 

아그리고 

여기는 말이아니고 소가 많아요 

 

 

 

 

 

 

관련 포스팅, 유튜브

www.youtube.com/watch?v=2T-Wa1hXUZo

 

silverline94.tistory.com/139

 

[표선여행] 영주산 , 영주산 오름 , 제주도 동쪽 오름, 제주도 동쪽 여행지 추천, 제주도 오름 추

제주도 오름 좋아하시는분 !? 저는 아주 좋아합니다! 예전에는 산같은 오르막을 오르기 정말 싫어했는데 나이가 먹어가면서...(?) 점점 초록빛 산이 좋아지네요ㅎㅎㅎ 저는 지금 표선에서 살고

silverline94.tistory.com

 

 

 

 

오늘 이렇게 동쪽에 있는 오름 세곳을 비교해봤습니다!

여행계획짜시는데 도움이 좀 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럼 즐거운 여행하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