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여행관련정보

제주도 중문 서핑 후기, 베럴 서핑, 한국에서 서핑 추천?비추?

by 여행별 2020. 8. 25.
반응형

발리에서 서핑을 4번 정도 배웠지만

개쫄보인 나는

어디가서 서핑 타봤다고 말하기도 민망한 실력이다

 

한국에서도 서핑한번 해보고 싶긴했으나 

많은 인원이 한번에 수업을 듣는다고 들어서 

나 같은 서핑 열등생에겐 도움이 안될거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중문근처에 간길에 친구따라 서핑 강습을 한번 받고

나의 우려는 사실임을 다시한번 깨달았다..

 

사실 다양한 서핑을 방해하는 요소들이 있는데

그걸 다 합한 험한날 서핑을 배운것 같습니다...ㅋㅋㅋ

그래서 그 서핑 배울때 피해야할 요소들을

세세히 이야기 해보려고 포스팅을 합니당...

두가지만 간단하게 이야기 해볼게요!

 

 

그리고 결론부터 말하면 

서핑이 그렇게 급하지 않다면

그냥 나중에 발리여행가서

경험해보는게 어떨까요...?!

 

*비수기라 소수로 수업을 들을 수 있다거나

사람이 별로 없는 바다라면 나쁘지 않을 것 같음

 

 

 

 

 

일단 중문 바다 모습이 이렇슴당

 

사람 짱많어

제가 간날이 8월 초중순이었습니다

극 성수기였죠,,

그래서 서핑 처음 배울때 걸러야할 것 첫번째

 

1. 성수기 + 서핑으로 유명한 해변

 

중문이 하도 서핑으로 유명하다보니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이 서핑배우러 와있더라구요

 

배우려는 사람은 많은데

해변과 강사들은 한계가 있기때문에

당연히 수업의 질이 떨어지게 되겠죠...

강사 자체도 그냥 서핑 몇번 타본 사람을

강사로 쓰는 경우도 생기고 

아무리 실력있는 강사라도 

다수를 상대로 가르치다 보면 

아무래도 수업의 질이 떨어지니까요

 

이론을 한시간 하고 

한시간은 실습으로,

들어가서 한명씩 잡아주고

파도를 탈 수 있도록 도와주는데

한시간동안 딱 두번 밀어주고

나머지는 해변에 앉아서 기다리는 시간이었어요...

 

그 두번도 정말 '이 사람 서핑을 아는걸까?' 

싶을 정도로 대충이었어요.

보드가 해변쪽을 수직으로 향하고 있어야하잖아요

근데 그냥 대각선으로 놓고 밀어주면서

일어나세요! 이러더라구요...

미는것도 거의 내팽겨치듯이 밀어서

자세 시작도 안했는데 바다에 빠짐,,,ㅋㅋㅋ

 

저는 배럴 서핑이라는 서핑샵에서 배웠는데요

결코 이 서핑샵만 이럴거라곤 생각 안합니다...

이 서핑샵 뭐라고 하려고 포스팅 쓰는게 아니고

그냥 이 서핑이 인기 있어지면서 

막하는 서핑샵들 전체가 맘에 안드는 거에요,,,ㅋㅋㅋ

 

 

 

 

 

2. 비온지 몇일 안된날, 흐린날, 파도가 센날  

 

7월부터 8월 중순까지 장마였죠?

제주도는 그렇게 비가 많이 오지는 않았지만

역시나 흐리고 추적추적 비오는 날이 많았어요

그래서 비오면 서핑하러 안가야지 했는데

다행히 그날은 비가 안오더라구요

근데 그게 다행이 아니었어요ㅋㅋㅋ

 

장마라던가 흐리다거나 태풍은 당연하고

그런 불안정한 날에는 

파도가 너무 쎄요...ㅋㅋㅋ

쎈건 둘째치고 일정한 방향으로 치는것도아니고

마구잡이로 치는 느낌...?

제가 간날은 정말 발목까지 오는 깊이에서도 

보드를 들고 있던 보드를 내려놓던

파도가 한번치면 몸을 주체 할 수 없을 지경이었어요

보드에 끌려다니게 되더라구요

서핑 보드에 올라 탈 수 있을 만한 

허리높이까지 들어가는것 자체가 고난이었습니다ㅋㅋㅋ

 

안그래도 보드 들고 다니는게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에겐

이런 센파도는 감당할 수 없는 역경이에요...

사실 중문 서핑샵들은 수업에 인원 제한도 없는것 같았어요

그냥 예약하지마시고 

그날 날씨보고 9시정도에 슬쩍가서

가격 흥정도 좀 하면서 수업듣는게 나을것 같아요

 

 

 

 

서핑수업 초급으로 듣게 되면 보통

이론 1시간 

실습 1시간

자유서핑 1시간 

이렇게 진행됩니다.

 

사실 이론수업 1시간까지 필요없어요...

그러다보니 이론수업 1시간 하면서도 쉬는시간을 갖습니다ㅋㅋ

 

그리고 실습 1시간은 물에 들어가있는시간이 아니고

해변에서 기다리는 시간입니다

차례가 올때까지 기다렸다가

바다로 들어가서 한번 밀어주시는거 타고

다시 그 무거운 보드를 끌고 해변에 앉아서 쉬고

서핑타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바다에서 기다릴 수가 없었어요

바다에 사람이라도 없으면

기다리면서 혼자 타보기도하고 그럴텐데 말이에요ㅜㅜ

 

그러니 결론적으로 자유서핑 1시간은 

의미가 없어집니다...

유튜브 10분보면 알 수 있는 이론지식 정도와

2번 밀어주는거 탄거가지고 

뭘 어떻게 하겠어요

 

혼자타려면 파도도 볼 줄 알아야하고 

패들링도 잘해야하고 

일어나는 타이밍도 알아야하는데 말이에요...

 

솔직히 우리나라에서는 제대로 수업을 들으려면 

아예 기간을 길게 잡고 여러번

한 선생님한테 꾸준히 받던가

정말 비싸더라도 소수로

제대로 하는 서핑샵을 찾아서 가던가 

이 두가지밖에 없는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이제 제주도 살면서

서핑 하게되면 그냥 대여 하려구요

그나마 발리에서 선생님하는거 봤으니까

뭐 죽이되든 밥이되든 뭐라도 되지않을까요...ㅋㅋㅋㅋㅋ

 

 

하여튼 이렇게 긴 중문에서 서핑한 후기 입니다

정확히는 한국에서 서핑 배우기 비추 포스팅이져...ㅎㅎㅎ

그래도 저는 포기하지않고 계속 서핑샵도 찾아보고 할겁니다

좋은 곳을 발견하면 또 올릴테니 

그때 또 봐주세여 

그럼안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