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여행관련정보

에어아시아 환불 메일 WE ARE IN THIS TOGETHER, Big 회원 아이디 요청, 크레딧 환불, 무료 변경, 결제방식으로 환불

by 여행별 2020. 5. 11.
반응형

에어아시아 진짜 환불하기!!!

WE ARE IN THIS TOGETHER

Big 회원 아이디 요청 메일이 뭘까요!?

 

 

 

 

 

https://silverline94.tistory.com/12?category=846331

 

[여행팁] 에어아시아 환불하기 총 정리!, 상담원 연결하는 법, 환불 후기, 코로나로 인한 에어아�

에어아시아 AI 말고 '사람' 상담원이랑 상담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저는 3월 한달동안 거짓말안보태고 정확히 6개의 에어아시아 항공을 취소했는데요 말하자면 복잡하고 가슴아프지만 결론은 호�

silverline94.tistory.com


지난번에 에어아시아 환불에 대해서 포스팅 한적 있었지요 (위의 링크 참고)

저는 취소해야할 예약이 6건이나 돼서...^^

그중 2개는 환불이 들어왔고

나머지는 아직 기다리는 중이었습니다...

 

 

다 결항으로인한 취소였고 이미 라이브챗으로

100퍼센트 환불 신청을 해놓은 상태였기때문에

시간이 걸리더라도 다 100프로 환불이겠지 하고 기다리고 있었어요

 

근데 어느날 메일함을 보니 이상한 메일이 와있더라구요

 

 

 

 

 

이렇게 두가지가 와있더라구요

내용을 살펴보면

 

 

 

첫번째 메일 

우리는 이 코로나 시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어

네가 크레딧 환불을 했으면 좋겠다

너가 빅멤버계정에 로그인된채로 예약했었으면 자동으로 들어갔을거야 확인해봐

아니면 얼른 빅멤버계정을 만들어서 연락줘 

 

요약 :

지금 상황이 힘드니까

되도록이면 크레딧 환불을해서

우리를 좀 도와주세요

 

 

 

두번째 메일은 이건데

첫번째에서 언급한대로 아이디가 있어야

크레딧 환불을 자동으로하는데

내가 암것도 안하고 있었기 때문에

아이디 없어서 크레딧 환불이 안됐다고

안내 메일이 온거였어요

 

나 아이디 있는데 뭐가 인식이 안됐나..?

 

 

 

 

 

어쨋든 이 메일들을 보니

힘들긴 힘든가보다 싶더라구요

근데 아무리 생각해도 크레딧은 별로고

그나마 제가 2개는 진짜 싼가격에 예약을 해둔거였어서

그걸 나중에 추가요금없이 살릴 수 있으면 저한테 좋을거같더라구요

그래서 2건은 무료변경 또 나머지 2건은 또 환불 하고 싶어서

라이브챗으로 또 연결을 했어요!

그렇게 알아낸걸 이제 말씀드릴게요!

(연결하는법은 맨위의 링크 참고해주세용)

 

 

 

*참고로

자동으로 크레딧을 받아버리신 분들은

또 연락을 해봐야해요....

크레딧을 이미 받은거는 어떻게 처리할라나 모르겠네요..

 

 

 

 

 

 

 

 

 

자, 일단 지금 에어아시아 홈페이지에 가면

환불에 대한 안내가 나와있어요

https://support.airasia.com/s/article/Covid-19-Refund-Request-Guide?language=ko

 

코로나19 가이드

 

support.airasia.com

 

캡쳐를 아래 했으니 보세용

 

 

 

 

 

 

 

설명이 많은데 여기서 제일 중요한 부분은

이부분 입니다

환불하는 방법이 두가지라고 나와있지만

라이브챗으로 알아본결과 총 세가지 입니다

 

1. 크레딧 계정으로 환불

2. 수수료 없이 출발 날짜를 변경

3. 결제 계좌로 환불

 

이 세가지를 좀 설명해드릴게요

 

1. 크레딧 계정으로 환불

은 말그대로 크레딧으로 환불 받는거고

365일의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근데 제가 라이브톡으로 물어봤을땐 2년이라고 답했어요

 

 

2. 수수료 없이 출발 날짜를 변경

추가 요금 없이 같은 비행편을 변경할 수 있는거에요

이건 출발지와 도착지는 같아야합니다

그리고 2020년 10월 31일 전 날짜로 가능합니다

 

저는 2개만 이걸로 하기로 했어요

저는 어짜피 입국금지 풀리면 호주를 갈거라서요!

근데 문제는 10월 31일까지

입국금지가 안풀릴 수도 있다는 거잖아요

그래서 물어봤더니 10월31일까지 안풀리면

또 그때 새로 연장하던가 어떤 조치를 취할거라고 합니다

그리고 지금 당장 바꿀 날짜를 정할 필요는 없고

나중에 천천히 정해서 바꿔도 된다고 합니다

그니까 혹시 2번째 조건으로 하고 싶은 분들은

지금 굳이 연락안해도 될거같아요!

 

 

 

3. 결제 계좌 (신용카드) 환불

라이브챗으로 물어봤는데

이미 전에 신청했던 환불건들

다시 신청해야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신청 후 또 16주정도를 기다려야합니다

아니 저번에 신청했던건 뭐냐구요...

뭐 어쨋든 무작정 안된다 하는건 아니니까요

저도 예약 2개는 이거로 신청했습니다

16주... 기다려야죠....

 

 

 

 

 

네...!

이렇게 세가지 방법으로 환불이 가능해요

메일온거나 홈페이지 공지만 보고는

위의 2개만 가능한 줄 아는 분들도 많은거같은데

맨위에 제가 전에 포스팅했던거 참고하셔서

라이브챗연결하시고 환불해달라고 말하면

환불 신청 가능합니다

16주 기다려하는게 문제지요...

 

 

 

 

어쨋든 오늘은 이렇게 라이브챗 연결한김에

알아낸 것들을 포스팅 해봤는데요!

저같은 상황인 분들께 도움이 좀 됐으면 싶네요...

화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