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카카오톡 이모티콘 제안하기, 갤럭시탭으로 이모티콘 만들기 제안, 미승인 인증...

by 여행별 2020. 7. 31.
반응형

저는 요즘 이것저것오만것들을 다 해보는 중입니다
코로나가 장기화 되는 이 시국에 
뭐라고 돈된다는 것들을 
주워듣고 해보고 있는 것이지요...ㅎㅎ

그 중 한가지가 바로 이모티콘 제안입니다ㅋㅋ
그림쪽으로는 그냥 학교 미술시간에 끄적인것 말곤
전혀 연관은 없는디요...
그냥 한번 해봤습니다

갤럭시탭s6 lite를 최근에 사서
한번 그림을 그려보고 싶긴했는데
이모티콘 때문에 처음으로 그림 어플을 켜봤네요ㅋㅋ
메디방으로 했는데 꽤 괜찮더라구요
조만간 메디방 사용 법도 올려볼게요ㅎㅎ


 

일단 오늘은 카카오톡 이모티콘 제안하는 방법
이모티콘 사이즈, 확인할 점에 대해 포스팅 하겠습니당

 

 

 

 

 

 


우선 카카오톡 이모티콘 스튜디오에 접속해줍니다

https://emoticonstudio.kakao.com/pages/home

 

카카오 이모티콘 스튜디오

카카오 이모티콘 만들기, 제작 제안, 승인 후 출시 및 판매

emoticonstudio.kakao.com













 

 

 로그인을 해주세용

pc카톡 이멜이랑 비번 이에용





 

 

그럼 이런화면이 나옵니다.

이모티콘을 이미 만드셨다면

저기 지원하기를 눌러서 

지원해주시면 되구요!

 

 

 

 

 

 

일단 오늘은 제안가이드를 자세히 살펴봅시다

이모티콘은 이렇게 세가지 종류가 있어요

 

 

 

1. 멈춰있는 이모티콘

총 32개

PNG 투명배경

360X360(px)

72dpi 해상도

RGB컬러

용량 : 개당 150KB이하

 

 

 

 

2. 움직이는 이모티콘

총 24개

PNG 투명배경 21종(멈춰있는거)

GIF 흰색배경 3종 (움직이는거)

사이즈 : 360X360(px)

해상도 : 72dpi  

컬러 : RGB

용량 : 개당 2MB이하

 

 

 

 

 

3. 큰이모티콘

총 16개

PNG 투명배경 14종(멈춰있는거)

GIF 흰색배경 3종 (24프레임이하-움직이는거)

사이즈 : 540X540(px) / 540X300(px) / 300X540(px) 중 선택

해상도 : 72dpi  

컬러 : RGB

용량 : 개당 2MB이하

 

 

 

 

 

움직이는 이모티콘이라고 해서 

이모티콘 24개를 모두 다 움직이는 걸로 제출 할 필요는 없어요

3개만 움직이는걸 만들어보내고 

나머지는 멈춰있는걸로 보내면 됩니다

승인이 나고 나서 나머지도 움직이는 이모티콘으로 만들어 주면 되는거죠!

 

 

 

 

 

 

 

이모티콘 제안후 일정은 이렇게 이어집니다

2~4주안에 결과가 나오구요 

그후 승인이나 미승인 표시가 뜰거에요

승인이 됐다면 이모티콘 상품화를 진행하고 출시 할 수 있게 됩니다 ^^

 

 

 

 

 

 

제안전 신경쓸 사항들입니다

요정도는 다 알고 있겠지만 

친절하게 한번더 알려주는 카톡ㅎㅎ

 

 

 

제안하는 방법

이모티콘 상품명, 시리즈명, 이모티콘설명

참고한 사이트가 있다면 참고사이트

추가할 자료는 자료 첨부로 가능합니다.

그리고 나서 본인이 만든 이모티콘을 하나하나 업로드 해주면됩니다.

아래 숫자가 써있는 칸에 마우스를 가져다대면 업로드 버튼이 나타납니다!

 

간단하죠?

 

참고로 이모티콘 설명은 200자만 가능합니다

길게 설명을 쓰고 싶으면 참고자료로 첨부해야하려나요...?

 

 

 

 

 

*미승인 후기

저는 이미 제안을 하나 해놨습니다...ㅋㅋㅋㅋ

안움직이는 이모티콘인데 

하루만에 뚝딱 해서 보낸거라 그런지 미승인이 됐네요 

처음보내는거라 기대는 안했지만 

그래도 아쉬워요ㅜㅜ

 

 

 

들어가보면 이렇게 제가 제안한 제안서와

 

 

 

 

미승인되었다는 카카오톡의 메세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 이모티콘을 큰 이모티콘으로 다시 해볼 생각이라 

제가 제안한 이모티콘이미지들을 가렸습니다 ㅎㅎㅎ

언젠가 승인 후기를 쓰게 될 날이 오면 좋겠네요!!!ㅜㅜ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