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여행관련정보

[여행팁] 에어아시아 환불하기 총 정리!, 상담원 연결하는 법, 환불 후기, 코로나로 인한 에어아시아 환불, 결항 처리방법

by 여행별 2020. 3. 31.
반응형

에어아시아 AI 말고 

'사람' 상담원이랑

상담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저는 3월 한달동안 거짓말안보태고

정확히 6개의 에어아시아 항공을 취소했는데요

말하자면 복잡하고 가슴아프지만

결론은 호주 가려다가 그렇게 된거였어요

뭐 이미 호주는 외국인 전면입국금지를 발표해서

저는 다시 한국에 돌아왔지만요...

(복잡한 이야기니 기회가되면 이야기해보도록하겠습니다...)

 

어쨋든 요즘 계속 한국인, 혹은

모든 외국인에 대한 입국금지

혹은 경유 금지를 거는 나라들이 많아졌죠

그 때문에 비행기를 취소해야하거나

결항이 되서 환불을 신청해야하는 경우도 많아요

 

그런데 에어아시아는 저가항공이라

문의도 사람이 아닌 AI가 합니다...

하지만 AI로 처리했을때의 장점도 있어요

정리해보자면 

 

AI(AVA)상담을 했을때

장 : 빠르게 처리 할 수 있다

단 : 복잡한 문제의 해결이 어렵다

 

(사람)상담원과 상담할때

장 : 복잡한 문제도 처리 가능, 질문 가능

단 : 일단 연결하기까지가 굉장히 오래걸린다

 

둘다 장단점이 있는데요 

사실 AVA로도 많은 문제가 해결 가능해요

그런데 저처럼 사람한테 꼬치꼬치 물어보지않으면 

해결이 된건지만건지 찜찜한분들!

그런분들을 위해서 어떻게 사람상담원과 연결할 수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폰보다는 컴퓨터 크롬으로 하시길 추천드려요)

 

 

그전에 간단히 에어아시아의 환불정책 알려드릴게요

 

결항에 의한 환불 : 100%

한국인 입국금지로 인한 환불 : 70%

 

이건 환불에 대한거고 

환불말고 크레딧환불

혹은 비행편 무료변경도 가능합니다 

아래 설명을 참고해주세요

 

 

고객지원 링크▼

https://support.airasia.com/s/?language=ko

 

Home | Customer Support

지금 AVA와 채팅을 경험해 보세요!

support.airasia.com

여기있는내용들 하나하나 살펴봅시다!

 

 

 

 

환불관련

 

일단 결항된경우 선택할 수 있는 두가지의 선택지가 있습니다

에어아시아가 100센트 환불을 안하고 싶어서 요리저리 머리쓴거같네요

-1년 유효기간의 크레딧으로 환불받기

-수수료없이 출발날짜 바꾸기 (10월 31일 이전까지)

둘중 선택 가능합니다 

 

만약 에어아시아를 이용할 계획이 있는분들은

이렇게 처리하셔도 나쁘진않을거같아요

왜냐면 크레딧이나 항공편 변경은 빨리 처리가 되거든요

지금 환불받는건 엄청오래 걸리는 상황입니다

 

 

표를 주목하세요

윗줄

AVA(에어아시아AI상담소)를 통해 어떻게 처리할 수 있는지 친절하게 안내되어있네요

직접 상담사 연결하는건 시간이 꽤 소요되니까

위의 두가지중에 선택하실분은 저 표만 잘 따라하시면 금방 처리 가능할거에요

 

아랫줄

변경이나 취소를 원하는 분들은 어떻게 AVA로 처리 할지 알려주고있습니다

표에 있는 사람에 해당할 경우 결항이 아니더라도 크레딧환불이나 무료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접수후 진행상황 확인하는법 입니다

 

 

 

 

자 이제 상담사 연결을 통한

결항 항공권 100퍼센트 환불받는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일단 AVA상담으로 들어가야해요!

 

 

 

 

 

상담사(사람) 연결하는 방법

*시간 오래걸림 주의*

 

위에 걸어둔 링크로 들어가면 이런화면이 보입니다

여기서 저 노랑 네모칸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그럼 이렇게 AVA가 실행됩니다

저걸 누르면 해당 사항에 대한 상담과 해결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사람과 이야기해야하기때문에 싹 무시해줄게요!

 

복잡한 문제 연타하기

 

그냥 이렇게 복잡한 문제 라고

3번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AI가 뭐라고 하던 신경쓰지 마세요!

다른말은 써도 되긴 하는데

괜히 다른말 쓰면 거기에서

또 키워드를 찾아내서 다른소리하더라구요

 

 

 

이렇게요ㅋㅋㅋ

장난쳐본다고 사장불러와!!! 라고 했더니 

진짜 사장이름을 대면서 좋아한다곸ㅋㅋㅋㅋㅋ

사회생활 잘하는 AI군요...

 

 

 

 

 

 

어쨋든 복잡한 문제 3번 연타하면이렇게 뜹니다

 

Allstar상담사가 사람입니다!! 다왔어요!!

저 아래질문에서 아무거나 고르셔도

다 상담원으로 연결되니까

부담없이 누르세요

저는 그래도 항상 기타를 클릭했지요..ㅎㅎ

 

 

그럼 이렇게 간단한 정보를 물어봅니다

다 정확히 작성해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상담사와 연결 가능한 아이콘이 뜹니다!

클릭!

 

 

 

 

기다림의 세계로....

 

자 이제 기다리기만 하시면 됩니다...!ㅋㅋㅋ

빨라도 15분은 기다리셔야할거에요^^

 

이래서 폰보다는 컴퓨터로 하는게 나아요

폰으로 하면 아무래도 카톡이나 다른걸 하게되고 

다른거 하고있다보면 그냥 연결이 끊겨있더라구요

그리고 또 크롬으로 하시는게 나아요

전에 인터넷익스플러로 했더니 안된적이 있었어요

(다 그런건 아닐수도 있습니당~)

 

 

 

환불 받은 후기

환불 신청한 6개중 

1개가 입금됐습니다!

호주 은행으로 받았습니다 호주달러에요

442.67$에 구매한 티켓을 70%받은거구요

한국에서 쿠알라룸푸르 경유후 퍼스 도착하는 항공권이었어요

호주에서 한국발 외국인 입국제한을 내려서 취소해야 했던건데

한국에서 쿠알라 쿠알라에서 퍼스가능 항공편 둘다 결항이 안됐기때문에 

70프로만 환불받을 수 있었어요

 

근데 계산해보면 금액이 좀 적어요...

이게 왜그러냐고 물어봤더니

항상 금액은 출발나라의 환율로 하는데

지금 호주달러가 똥값이거든요..

그래서 환불금액이 70프로보다 좀 적게 들어왔네요...

그래도 받은게 어디에요ㅎ

저랑 비슷한 시기에 환불 신청했던 친구들 대부분이 못받았더라구요

제가 외국계좌라서 빨리 받았을 수도 있어요

 

 

 

 

 

 

 

 

운한 재개 계획

 

이상으로 에어아시아 환불관련 포스팅을 마칩니다!

 

지금 에어아시아도 한시적으로 운항을 중단한 상태에요

솔직히 처리가 늦는게 싫긴한데

다들 힘든상황이니 그러려니 하고있네요~

그냥 상황이 얼른 나아져서 맘껏 여행다니고 싶습니다!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다들 건강하세요~ 안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