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딸기청 만드는법, 초간단! 딸기라떼, 딸기 에이드, 홈카페

by 여행별 2020. 4. 23.
반응형
재료

딸기청 만들기!
재료 엄청 간단하죠
딸기랑 설탕만 있으면돼요ㅋㅋ
레몬즙도 있으면 더 좋긴한데
오늘은 간단레시피니까
엄청 간단하게 가볼게요ㅋㅋ

 

우선 딸기 꼭지를 다 따줍니다

 

물에 잘 씻어줍니다

제대로 하려면 물기도 닦아주고 해야하는데
딸기청은 어짜피 오래두고 먹을수 없어서
그냥 적당히 물기 털어내고 하셔도 괜찮아요

 

 

잘라주세요!
작게 잘라도 되는데
저는 딸기가 씹히는게 좋아서 크게 잘랐어요
이건 기호에 맞게 하시면되겠습니다

 

 

자른 딸기를 통에 넣어주세요

 

 

 

그위에 설탕!
마지막에 다 섞을건데
잘 섞일수 있게 중간중간 이렇게 뿌려주시면 좋아요

 

이렇게 딸기 설탕 딸기 설탕을 반복하다보면

 

 

 

요렇게 됩니다
통이 너무 큰데 딱히 통이 없어서 저거로 했어요ㅋㅋ
저 사진은 한번 흔들어서 잘 섞어준 후의 모습이에요
설탕이 그새 많이 녹았죠
딸기에 수분이 많아서 금방 녹아요

 아직 생생한 딸기

이렇게 완성하시고 나서
실온보관하지마시고 그냥 냉장보관해주세요
요즘은 아직 날이 시원해서 밖에 좀 둬도 되긴한데
딸기는 과육이 약하다보니까
굳이 밖에 두지않아도
설탕이 잘 스며들어요

 

 

 

 

 

다음날

다음날 모습입니다!
설탕이 다 녹고
물처럼 아래 저렇게 쌓였죠?

설탕만 다 녹았으면 드셔도돼요

 

 

 

어제는 딸기안쪽이 하얬는데
오늘은 빨갛게 물들었어요

 

이렇게하면 딸기청 완성입니다!

 

 

 

 

딸기청 활용하기!

딸기청을 컵아래 깔아두고
위에 우유를 부어주세요
단걸 좋아하시면 딸기를 더 넣어도 됩니다

 

 

짠!
색소없는 진짜 딸기우유가되었습니다
연해보이지만 마시면 적당히 달달해서 좋아요!

 

 

 

딸기청은 요거트랑 같이 먹어도 맛있습니다
예전에 피자헛 디저트바에서
요거트랑 코코볼이랑 딸기청 엄청 먹었었는데
코코볼도 사올걸 그랬네요

 

 

딸기청 넣고

 같이 드시면됩니다!!

탄산수나 사이다에 넣으면 딸기 에이드가 되는데
탄산수 사놓고 아직 안해봤네요
해보고 추가해서 올릴게요 ㅎㅎ
다들 딸기쌀때 사놓고 딸기청 한번 해보세용!

반응형

댓글